홍보

지역자산화협동조합, 2024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충남 태안 가의도 현장관리단(PM) 선정!!

by 관리자 posted Jun 20,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이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섬 지역 특성화 사업'의 태안 가의도 현장관리단(PM)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섬을 대상으로 하는 '섬 지역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소득사업과 마을 활성화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책사업으로, 현장관리단은 섬 주민이 직접 조직체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지원합니다. 

 

특성화 사업은 총 4단계의 사업 구조로 진행되는데,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은 1단계인 마을자원 발굴 및 마을 계획 수립을 24년 ~ 25년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협력하며 자원조사, 사업여건 분석, 주민역량강화, 시범사업 운영 등을 통해 가의도를 위한 마을 계획을 수립해나갈 예정입니다. 

 

가의도는 태안해안국립공원 내 위치한 섬으로 태안군 내 199개 섬 중 유일한 유인도인데요. 육쪽마늘 종자를 생산하는 섬으로 유명할 뿐 아니라 연간 2만 8천여명의 관광객이 낚시, 트래킹 등을 위해 찾는 숨겨진 관광명소이기도 합니다. 2021년 충남 최초로 '어촌뉴딜300 사업' 준공지로 선정된 바 있는 가의도는 이번 섬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한층 더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어촌신활력사업을 추진 중인 고흥 사도-취도와 죽도-지죽도에 이어 다섯 번째 인연으로 만나게 되는 섬, 태안 가의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업 선정 기사(2023).png
가의도_월간중앙.jpg

 

가의도 마늘 농사.jpg

 

가의도 트레킹 코스_마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