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아름다운 천혜의 섬 가의도에서 자란 자연산 돌미역 시제품 사전구매, 완판!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이 가의도 주민들과 함께 개발한 가의도 자연산 돌미역 시제품 초도물량 40개가 완판되었습니다!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은 올 하반기부터 가의도의 자원을 조사하고, 마을소득사업 및 마을계획수립을 지원하는 현장관리단(PM)으로서
그 희소성과 품질, 노동력에 비해 제값을 받지 못하는 가의도 자연산 돌미역의 진짜 가격을 찾아드리고자 시범판매에 나섰는데요.
기존 가의도 돌미역 배송 사진
기존 가의도 돌미역 포장 사진
가의도 돌미역은 수심이 깊고 파도가 치는 미끄러운 바위에서 채취하기 때문에 작업이 위험하고 매년 5월경 물때가 맞을 때만 채취가 가능하여 연간 생산량이 많지 않답니다. 또한 채취 후 햇빛과 바람만으로 건조하여 인위적인 가공이 전혀 없는 100% 자연산으로서 깊고 진한 맛을 선사합니다.
가의도 돌미역의 맛은 시음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이 칭찬할만큼 이미 보증이 된 상태라 상품을 자신있게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2024 수원 메가쇼에 참여한 오취사도 어촌앵커조직의 도움을 받아 오프라인 홍보도 진행했답니다. 홍보 과정에서 시음단에서 보내주신 후기가 큰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가의도 돌미역 시음단 참여자들의 후기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이 홍보와 구매자 관리를 맡고, 포장 및 배송은 가의도 주민붙들이 맡아주셨는데요.
가의도 마을회관에 모인 주민분들이 미역의 중량을 재어가며 시범사업으로 개발한 친환경 띠지와 테이프를 활용하여 예쁘게 포장하여 발송해주셨어요.
마을회관에 모여 돌미역을 포장하는 가의도 어촌계장님과 특화상품개발 분과원들
포장이 완료된 사전구매 돌미역 40개
올해는 가의도내 남은 재고 물량이 많지 않아 시범사업으로 소량의 시제품만 사전구매 형식으로 판매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금액이 크지 않아 판매가 전액을 생산자에게 귀속시켜드리고, 추후 마을소득화를 위한 마을법인 설립 등을 준비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소용량 제품, 선물용 상품 등을 개발해나갈 계획이오니 가의도와 지역자산화협동조합이 함께 만들어가는 섬마을의 사회적경제가치 창출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